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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정보 25472건 /
이력서정보 427
 

이름 박**
성별
주소 서울 구로구
연락처 --
핸드폰 01***********
이메일 so*******************

 
 
       
희망직종 선택   시설관리 시설관리 용역
이력서제목   시설관리 구직용 이력서
희망근무지   서울 구로구
최종학력   고등학교졸업
최종출신학교  
전공분야  
경력   5 년
나이   66세
희망연봉   2000
취업상태   미취업
희망근무형태  
보유자격증   1급 소방안관리자 수첩취득 2005.12.23 한국소방안전협회
제13회 주택관리사(보) 자격증 취득 2010.10.27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구로 제2012-2호) 2012.04.12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 2013.10.04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가스안전관리자자격증 취득 2014.02.14 한국가스안전공사
에너지관리기능사(보일러 취급기능사) 2014.06.27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공조냉동기계기능사 2014.10.17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자기소개   경력사항
2006년 1월에 한국 아파트빌딩관리 경리학원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2007년 6월에 구로구 디지털단지 부근 원룸빌딩(98세대)에서 관리소장으로 근무하다가 개인 사정으로 2008년 5월경에 퇴직하였습니다.
2008년 7월15일에 금천구 독산3동 소재 삼익아파트 관리소장으로 선임되어 근속하다가 2011년 8월21일에 퇴직 하였습니다.
2011년 10월6일에 홍제남양아파트 시설주임에 선임되어 근무하다가 관리업체 변경으로 인하여 2012년 12월1일에 퇴직하였습니다.
2012년 12월12일에 구로현대아파트 관리소장에 선임되어 근무하다가 2013년 12월11일에 퇴직하였습니다.
2014년 6월1일에 거여3단지아파트 관리소장에 선임되어 근무하다가 2015년 6월4일에 퇴직하였습니다.

삼익아파트 관리소장으로 부임하여 관리를 하는데 여러 가지로 애로가 많이 있었습니다.
전임 소장들은 관리비 부과와 회계기장을 수기로 처리하고 있었습니다.
수기는 관리비부과와 회계 및 입주자관리 등에 비능률과 비정확성 통계 등 여러 가지로 문제가 있는 방식이고 또 세대의 전출입시 중간정산에도 불편한 점 등 한두 가지가 아니어서 동대표님들과 회장님과 상의하여 아파트관리 전산회계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하여 홍익전산과 계약을 체결하여 업무를 처리하니 관리비수납 처리 및 기타 아파트관리가 편리하게 되었고 그리고 다른 단지와 마찬가지로 인근 은행과 관리비 자동납부 시스템 계약을 체결하여 자동납부를 원하는 세대에 편리를 제공하였습니다.

삼익아파트는 준공된 지가 오래된 아파트라서 노후가 된 시설이 많이 있었습니다.
특히 제가 관리소장직을 맡을 당시에 차량통제 차단기가 노후화로 고장이 나서 사용이 중지된 상태였습니다.
2008년 12월에 동 대표님들과 상의하여 리모컨 개폐식 차량차단기를 새로이 설치하고 주차관리를 철저히 하여 여유 있는 공간에 외부차를 유료로 주차를 유치하여 많은 금액의 돈을 특별회계 주차장 관리비 명목으로 적립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년 5월에는 노후화로 부서지고 망가져 사용이 중지된 어린이놀이터에 놀이시설 있는데 2012년 말부터는 법률규정으로 인하여 의무적으로 시설 품질검사에 통과된 시설만 사용하게 된다는 점 등을 동대표님들에게 설득하여 금천구청(60%)의 지원을 받아서 새로 설치를 하여 현재 어린이들이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 외벽에 크랙이 발생하고 페인트 도장이 노후하여 특히 장마철에, 바깥쪽(사이드) 세대에 외벽에서 스며들어 세대내 누수가 되어 민원이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동대표회의와 주민총회를 열어 주민들의 의견을 들어서 외벽크랙보수와 재도장 공사를 공개 입찰공고를 하여 수십 군데 입찰을 받아 그중에서 적합한 3개 업체를 우선협상 대상 업체로 선정하여 대표님들과 심사숙고하여 그중에서 적합한 업체를 선정하여 공사를 잘 진행하여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급수펌프와 배수펌프 등 각종 전력(동력)기계에 역률개선 장치인 콘덴서를 점검하여서 노후한 것들을 교체하여 에너지(전기)효율에 도움을 기하였습니다.

홍제동 남양아파트 근무할 때는 기계설비를 관리하면서 경미한 고장은 재료를 구입하여 직원들과 직접 수리하고 전문이 요구되는 고장은 대표님들과 상의하여 업체를 엄선하여 수리를 하였습니다. 월동준비를 할 때에 전년도부터 근무한 직원의 조언을 받아서 취약부분을 단열보온 작업을 철저히 하여 매년 되풀이 되는 급.배수관이나 수도계량기 동파나 동결이 전무하였습니다.

구로현대아파트에서 관리하면서 20년이 넘은 건축물이라 시설이 노후 되어 여러 가지로 수리와 보수를 많이 하였습니다. 부임 초에 소방기기 작동기능점점을 전문업체(한양소방)에 위탁 실시하여보니 노후한 기기들이 많아 기술적으로 어려운 것은 업체에 의뢰하여 교체하고 쉬운 것(발신기,감지기,유도등 등)은 부품을 구입하여 직원들에게 교체하도록 하여 비용을 절약하였습니다. 정화조관리는 자체관리를 하고 있었는데 비상펌프와 비상경보장치가 고장이나 작동하지 않은 상태로 방치되어 있었는데 수리하고 교체하여 작동이 원활하도록 하였습니다.
기계실의 급수폄프가 노후되어 교체를 하려고 견적을 받아보니 비용이 많이 소요되게 되어 모터 부분은 베어링만 교체하고 펌프부분을 리모델링하여 3분의1 비용으로 신품으로 설치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2013년 9월6일 오후3시 30분경 아파트단지 외부에서 구로구청 발주 하수도 공사장에서 장비가 전선을 잘못 건드려 전신주 두 개가 파손되면서 전선이 끊어져 정전사고가난 일이 있었다.
본인은 구청에서 공동주택 운영관리교육 도중에 단지에 정전 연락을 받고 귀임 중에 당직자에게 연락하여 비상발전기 작동상태를 확인하고 한전과 안전관리자에 연락하라 하고 급히 도착하여 비상발전기 연료를 200ℓ를 구입하여 공용부분 전기 공급에 만전을 기하게 하였다.
후에 한전직원들이 오고 전기안전관리자가 와서 상황파악과 복구 작업에 임하였다.
그러던 중에 5시경에 경황이 없는 중에 정신을 차려 한전 현장 담당자에게 복구시간을 문의하니 빠르면 5~6시간이 걸리고 늦으면 익일(12시간) 오전까지 걸린다고 하여, 이동식 비상발전기 설치를 급히 요청하여 응급으로 전기를 공급하여 입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게 하고, 이후에 익일 1시 40분경 복구되어 한전전기 공급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후에 연료비와 고압인입선 교체 등 손해 배상을 해당 업체에서 받았다.
특히 직원들에게 업무 수행 시 보건 안전교육을 철저히 하여 1여 년 동안 20여명의 직원들이 안전사고 하나 없이 건강하게 관리업무에 충실할 수가 있었습니다.

거여3단지아파트에서 관리소장을 하면서 관리사무소의 전기 차단기가 자주 떨어져서 원인을 살펴보니 처음 전기설비 당시에 용량 설계가 잘못되어 에어컨이나 전열기 등 사용량이 많아서 부하가 많이 걸리는 기기를 동시에 사용할 시에 차단기가 내려가는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확인하고, 배전반에서 사용하지 않은 스페어 차단기에서 배선을 가설하여 에어컨 전용 콘센트를 설치하여 사용하니 차단기가 떨어진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여름철에 갑자기 많은 비가 오면 물이 배수관에서 배수로 나가지 못하고 지하2층 주차장으로 범람하는 일이 종종 일어나서 배관을 연결하여 물이 집수정으로 직접 들어가게 하니 범람하는 일이 없어졌습니다.
단지 내에 가로등 점멸장치가 아날로그 방식이라 수동으로 2~3일에 조정해주어야 하는데 사람이 하는 일이라 미처 하지 못하면 민원이 발생하는 등 많은 불편이 있어, 경기서울 지방 1년(365일)간 일출 일몰 소등 및 점등장치 내장형 디지털 자동스위치를 구매하여 사용하니 점멸시간이 정확하고 조정도 할 필요도 없고 아주 편리하였습니다.

만약 저에게 관리소장 직을 맡겨주신다면 귀 회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여 관리업무에 성의껏 열심히 수행하겠습니다.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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